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아트투게더, 두민 작가와 온라인 아트행사 진행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6-25 17:15

시청자·작가 소통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중인 두민과 큐레이터./사진=아트투게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아트투게더가 두민 작가와 온라인 아트행사를 진행했다.

P2P금융플랫폼 투게더펀딩 자회사 미술품 공동구매 전문 플랫폼 아트투게더는 지난 24일 두민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작가와의 만남'은 미술시장 진입장벽을 낮춰 미술품이 어렵게 느껴지는 일반인들이 미술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아트투게더 아트행사 중 하나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아트투게더에서 6번째로 진행된 아트행사로, 일명 ‘주사위 작가’라고 불리는 두민 작가의 신작 'Real to virtual transition'을 공개하는 동시에 두민 작가가 온라인으로 직접 작품 소개와 시청자 질문에 답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작가와의 만남’에 참가한 시청자는 “평소 미술작품은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아트투게더에서는 아트행사를 통해 작가가 직접 작품에 대해 대화하듯 쉽게 설명해주니 이해하기 쉬워 미술적 견해를 높일 수 있는 점이 좋았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두민 작가는 “한국 유명 작가가 해외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기 때문에 한국 미술시장이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미술을 사랑하고 소유해야 된다” 며 “대중이 미술에 대해 쉽게 접하고 소유하도록 아트투게더 서비스가 미술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