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CJ ENM 투니버스는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15일부터 어린이들에게도 투표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G통령 투표 이벤트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게임에서 아직 G-고스트로 등장하지 않은 실제 고스트들이 후보로 등장하며 개성 넘치는 각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약이 표기된 선거 포스터도 함께 공개돼 웃음을 자아낸다.
G통령 투표는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1인 1고스트 투표 가능), 투표를 통해 G통령으로 선발 된 고스트는 추후 고스트헌터 게임 신규 고스트로 업데이트 돼 기존 유저들과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어린이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2회 내가 그린 고스트 그림 대회도 26일까지 열린다. 제2회 내가 그린 고스트 그림 대회는 자신의 상상 속의 고스트를 그려 응모하는 그림 대회로 대상 및 최우수상 3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30만 원 상당의 신비아파트 시즌3 완구를 증정한다.
특히, 대상 수상자의 고스트는 고스트헌터 게임의 신규 귀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특전까지 부여한다.
제2회 내가 그린 고스트 그림 대회는 그림 도구나 방법에 제한 없이 신비아파트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자신이 직접 그린 고스트 그림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네이버 공식 카페에 올리면 된다.
기간 내 접수된 응모작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로써의 적합성, 독창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수상작은 4월 30일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 3월에 진행 된 1회 대회의 경우 약 5000건이 넘는 응모작이 올라오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어 2회 대회에서의 더욱 더 높은 반응이 기대된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게임은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으로 2018년에 선보인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유저들은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 주인공들과 함께 고스트를 포획하고 수집할 수 있으며, 증강현실(AR)을 접목해 더욱 생생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신비아파트 세 번째 시즌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 X : 6개의 예언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투니버스 채널에서 방영 중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