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주말에 뭐 볼까] 정직한 후보, 히트맨, 인비저블맨, 이태원 클라쓰, 미스터트롯의 맛, 부부의 세계 등 3월 4주차 VOD 순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4-02 15:45

정직한 후보, 히트맨, 인비저블맨, 남산의 부장들, 겨울왕국2
이태원 클라쓰, 미스터트롯의 맛, 부부의 세계, 미스터트롯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라미란 배우가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가 3월 4주차 영화 VOD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케이블TV 관계자들은 4월 15일 총선을 앞두고 선거철을 맞아 선거를 소재로 한 이 영화가 호재를 봤다고 해석한다.

히트맨은 2위를 유지했다.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전설의 암살요원이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는 독특한 설정의 작품으로, 유머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선사한다.

인비저블맨이 3위로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겟아웃, 파라노말 액티비티 등으로 유명한 공포 영화 전문 제작사 블룸하우스의 작품으로 소시오패스 남자에게서 도망친 세실리아가 그의 자살 소식과 함께 거액의 유산을 받지만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와 마주하면서 공포에 빨려드는 내용이다.

10.26 사건을 누아르적으로 풀어낸 남산의 부장들, 엘사와 안나가 과거의 비밀을 찾아 떠난 모험을 그린 겨울왕국 2이 각 4, 5위를 차지했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3월 4주차 영화, 방송 VOD 순위/사진=오승혁 기자(홈초이스 자료 편집)

극 후반의 긴장감이 초반에 비해 약하다는 비판과 함께 용두사미 논란이 일었지만 원작 작가가 직접 집필한 극본과 웹툰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이 돋보이는 박새로이 역할의 박서준 배우, 오수아 역할의 권나라 배우 등의 연기가 원작의 매력을 살리며 극의 마지막까지 함께 했다.

TV조선 미스터트롯의 맛이 2위에 올랐다. 지난 26일 방송에선 TOP7 참가자들이 '미스터트롯' 전국 콘서트를 앞두고 단합대회를 떠난 모습이 그려져 즐거움을 안겼다.

지난 27일 첫 방영을 한 JTBC 부부의 세계가 3위에 올랐다. 사랑이라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다. 김희애가 4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해 화제를 모았다.

TV조선 미스터트롯이 4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 등 새로운 트로트 스타를 배출하며 막을 내렸지만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tvN 예능 대탈출 3가 2주 연속 5위에 올랐다. 출연자들이 밀실을 탈출하는 과정을 다룬 어드벤처 버라이어티다. 지난 29일에는 외부와 단절된 어둠의 별장에 갇힌 여섯 탈출러들의 모습을 통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좌측) 영화 1위 정직한 후보 (우측) 방송 1위 이태원 클라쓰/사진=오승혁 기자(홈초이스 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