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BNK경남은행,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 할인율 최대 20%까지 ‘확대 개정’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3-02 09:55

7~9차 18%, 10차 이후 20%
비대면 가입시 수수료 0.2%p 감면

△ BNK경남은행이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 할인율을 확대 개정했다. /사진=BNK경남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BNK경남은행이 2일 고객들의 효율적인 노후자금 마련을 위해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 할인율을 확대 개정했다.

종전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는 계약 경과년수에 따라 2차년도는 10%, 3차년도는 12%, 4차년도 이후는 15%의 할인율이 적용됐다.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 할인율 확대 개정에 따라 4차년도에서 6차년도는 15%, 7차년도에서 9차년도는 18%, 10차년도 이후는 20%의 수수료 할인율이 적용된다.

또한 적립금을 연금으로 수령하는 고객도 다음 수수료계산일부터 계좌 보유기간에 상관없이 수수료 할인율 20%가 적용된다.

강종대 BNK경남은행 신탁사업단장은 “100세 시대와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한 만큼 안정적인 노후자금 마련을 위해 퇴직연금 개인IRP 가입과 운용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퇴직연금 개인IRP 운용에 따른 세제 혜택은 물론 수수료 할인율 확대 개정으로 수수료도 줄일 수 있어 노후 생활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BNK경남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 고객의 자산 형성과 노후 준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는 연 0.45%~0.50%가 발생한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 또는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을 이용해 퇴직연금 개인IPR에 신규 가입하면 수수료 0.2%p가 낮은 수수료가 적용된다.

추가로 20%의 할인율을 적용 받으면 최저 연 0.2%의 낮은 수수료로 퇴직연금 개인IRP를 운용할 수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오는 3월말까지 퇴직연금 개인IRP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자동이체와 일시 납입 등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주는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