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대구 청라힐스자이 사이버 견본주택 가보니…스마트시스템·편리한 생활공간 눈길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0-02-21 10:22

대구 청라힐스자이 사이버 견본주택 전경 (59㎡ 기준)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마수걸이 분양시장에서 대구 지역 최대어로 주목받고있는 대구 청라힐스자이가 21일 모집공고를 개시하고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이번 사이버 견본주택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단지 전반에 걸쳐 마련된 자이 브랜드만의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었다. 또한 와이드한 시청각을 자랑하는 넓은 거실 역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이 브랜드가 자랑하는 ‘스마트 시스템’은 스마트폰에 전용 자이앱 설치만 하면 외출 시에도 원격으로 조명과 난방 작동이 가능하다. 또 자기 전에 누워서 편하게 거실 조명까지 제어할 수 있으며, 월패드 외출 설정 후 침입 감지 시에 거실에 설치된 월패드가 일정 시간 영상을 저장해준다.

또 자이 스마트 패스 시스템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 문열림은 물론 엘리베이터까지 자동으로 호출이 가능해 거주층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점도 눈에 띤다. 이밖에도 주차위치 인식, 원격검침 시스템, 전자책도서관 등 편의 시스템이 마련돼 거주자들의 쾌적한 삶을 지원해줄 것으로 보인다.

청라힐스자이는 대구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이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 있으며, 대구의 중심 간선도로인 달구벌대로가 가까워 대구 전역으로 이어지는 버스 노선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남산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쉽다.

남산초등학교를 비롯해 계성초, 계성중, 경구중, 성명여중, 경북여고가 가깝고, 계명대(대명캠퍼스), 대구대(대명동캠퍼스) 대구교육대 등 주변에 대학교가 많은 게 특징이다.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서문시장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영남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병원 등 대형 병원도 많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청라힐스자이가 들어서는 대구 중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예치금 조건만 충족되면 가구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집이 있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대출 규제도 까다롭지 않고 전매 제한도 6개월로 비교적 짧은 장점이 있다.

GS건설은 청라 힐스자이를 일대 자이 브랜드타운의 중심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설계는 판상형 위주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주차장은 지하에 배치하는 대신 지상공간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 센터에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회의실, 연회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대구시 남산4다시5지구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동, 총 947가구 규로모 짓는다. 일반 분양 물량은 656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09가구, 75㎡ 114가구, 84A㎡ 204가구, 84B㎡ 19가구, 84C㎡ 186가구, 101㎡ 24가구다.

단지 청약 일정은 다음 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 달 3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청약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 달 10일이며, 정당 계약은 다음 달 23일부터 25일까지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