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특징주]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투자유치 소식에 신고가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2-07 10:15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에코프로비엠이 급등하고 있다. 삼성SDI로부터 투자를 받을 예정이라는 소식에 이틀 연속 주가가 오르는 것으로 풀이된다.

7일 오전 10시15분 현재 에코프로비엠은 전일 대비 6.14%(4300원) 오른 7만430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에코프로비엠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안정적 전기차 배터리 소재 확보를 추진하는 일환으로 에코프로비엠에 투자를 단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진 뒤 테슬라 주가의 급락 소식으로 직전 거래일 대비 3.16%까지 하락했던 에코프로비엠은 5.42% 오른 7만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한편 주민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이날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에코프로비엠의 니켈코발트알루미늄(NCA) 양극재 생산능력은 올해 4만7천t, 내년 7만2천t 등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연간 7만2천t의 NCA 양극재가 필요한 삼성SDI 헝가리 2공장의 NCA 공급사로 가장 유력한 후보가 에코프로비엠이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로써 지난 1년간 주가와 실적을 눌러온 전동공구 수요부진에 따른 NCA 수요 우려가 사라졌다”며 “오히려 NCA 공급 부족을 걱정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