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019 국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KDB캐피탈 은행과 시너지 KDB생명 시너지 없어"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10-14 15:25

KDB생명 조속한 정상화 매각 계획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사진=국회 의사중계시스템 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이동걸닫기이동걸기사 모아보기 산업은행 회장이 "KDB캐피탈은 산업은행과 시너지가 많지만 KDB생명은 은행과 접점이 없다"고 밝혔다.

14일 국회에서 열린 산업은행 국정감사에서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이태규 의원이 목적성, 수익성 담보가 어려운 KDB캐피탈, KDB생명을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이동걸 회장은 "KDB생명은 산업은행과 접점이 없어 조속히 정상화를 해 매각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태규 의원은 "전문성을 가지려면 구조조정 문제는 나중에 하더라도 시중은행이 담당하는 예적금 업무를 계속 해야하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동걸 회장은 이에 "시중은행이 하는 업무가 상업성으로 볼 수도 있지만 중소중견기업 자금 지원 등 정책적 지원 역할상 필요하다"라며 "정부에서 자금지원이 매번 이뤄지는게 아니므로 일정부분 수익 부담도 있다"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