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이다. ‘디지털미디어’, ‘디지털 AD·캠페인’, ‘디지털 테크’ 3개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과 시스템을 보여준 기업 및 단체 약 60곳을 선정한다.
SK행복나눔재단 홈페이지는 재단의 가치와 사업 활동을 소개하는 공식 채널이다. 지난 2018년 4월 진행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카드형 레이아웃, SNS 공유 기능 등을 도입했다.
주최측은 "행복나눔재단은 전달성이 높은 영상과 인포그래픽·카드형 레이아웃 등 시각적 요소를 적극 활용했다"면서 직관적인 정보 전달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SNS 공유 기능을 도입해 재단의 페이스북·블로그 등과 콘텐츠 공유가 가능한 점을 호평했다. 또한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및 웹표준을 준수한 점도 언급했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재단 홈페이지는 재단이 창출하는 긍정적 소셜 임팩트를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것에 방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SK행복나눔재단은 격변하는 디지털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재단이 만드는 긍정적 사회변화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