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하고 리뷰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최대 3%를 현금성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다.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사진 5장 또는 동영상을 포함한 상품평을 작성한 후 신라팁핑에 '김팁핑'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오디션 응모자 전원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1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자는 회원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1등 상금 1000만원(1명) △2등 상금 200만원(5명) △3등 상금 100만원(10명) △팁핑스타상 100만원(10명) △4등 상금 50만원(20명) △5등 상금 20만원(20명) △6등 상금 10만원(30명)을 수여한다.
1등부터 4등까지와 팁핑스타상 수상자에게는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가 주어진다.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 협찬 우선 매칭 △오프라인 이벤트 초대, △면세점 상품 협찬 △쇼핑지원금 지원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신라팁핑 해외 서비스 시작 시 동반 진출 및 콘텐츠 번역 지원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오디션 기간 중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모든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은 1일 1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 횟수에 따라 최대 3000원의 라라캐시를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직접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지원하면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기회의 창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