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KB저축은행 본점에서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와 박준영 ITS인증원 원장이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KB저축은행은 ITS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을 업계 최초로 인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ISO37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6년 10월에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반부패 전략수립, 법규준수, 리더십, 부패 평가제도 등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이행여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된다.
KB저축은행은 이번 ISO37001 인증심사를 통해 금융정책의 엄격한 준수와 청렴교육 의무이수제도 실시, 징계양정기준 강화, 부서별 부패위험요인 사전파악 및 개선, 그리고 부패방지 준수 책임자 중심의 내부심사 실시 및 경영검토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실행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있어 강한 의지와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정부가 ‘5개년 반부패종합계획’을 발표한 이래,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며 “대한민국 저축은행의 First Mover로서 ISO37001 인증획득을 계기로, 부패방지 및 청렴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준법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