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콰라소프트, ‘소프트웨이브2018’서 로보어드바이저 앱 ‘코쇼(KOSHO)’ 선봬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08-07 11:15

8~10일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콰라소프트가 ‘소프트웨이브2018’에서 로보어드바이저 앱 코쇼를 선보인다.

콰라소프트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IT전시회 ‘소프트웨이브2018’에서 로보어드바이저 앱 ‘코쇼(KOSHO)’를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전시회는 코엑스 1층 A홀에서 진행되며 박람회 기간 8~10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사이 콰라소프트 부스에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콰라의 딥러닝 알고리즘 ‘마켓드리머(Market Dreamer)’를 탑재한 코쇼는 지난 5월 29일 ‘세계 최초 금융전망 인공지능 앱’ 이라는 타이틀 달고 탄생하여 현재 베타서비스 중이다. 코쇼 사용자들은 인공지능이 분석한 금융시장 정보를 통해 보다 쉽게 금융 장세를 이해할 수 있으며 합리적 투자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코쇼는 과거 30년간의 전세계 4억 개 이상의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한 뒤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여 △주식 △금융지표 △가상화폐 등의 일주일 후 전망과 개별 기업정보와 실시간 차트와 뉴스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콰라의 손보미 대표는 “해외 전시회에 참여했을 때 기대 이상의 뜨거운 반응과 관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었다”며 “서비스 출시 후 국내 박람회서 부스를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라 기대된다. 국내에서도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