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마이리얼플랜
‘10초 보험설계’는 자신의 보험료를 매우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인공지능 설계봇으로, 마이리얼플랜의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기존 마이리얼플랜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상황별 추천이 주어졌다면, 이번 ‘10초 보험설계’는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선택한 보험을 우선적으로 추천하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검색 속도 또한 기존 서비스에 비해 빨라졌으며, 단순하고 직관적인 레이아웃으로 고객들의 집중력을 높이고자 한 점도 눈에 띈다. 이번 시스템은 그간 마이리얼플랜을 이용해온 10만 여명의 패턴 분석 및 사용자 다수의 의견을 반영해 구축됐다.
마이리얼플랜 측은 “스스로 보험을 알아보기 위해서 소비자들이 ‘10초 보험설계’를 활용한다면, 사전에 경쟁력 있는 보험료 등의 정보를 확보 할 수 있어서 보험설계사와 대등한 위치에 설 수 있다”고 소개하며, “이번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발품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가입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리얼플랜은 기존의 보험비교사이트와는 달리 보험분석 시스템에 의한 검증을 통해 실비보험, 암보험, 태아 보험 등 어려운 보험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보험정보 플랫폼으로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