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는 28일까지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에 참가할 대학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협의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는 2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협과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설계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1년 첫 실시된 이래 올해로 7회 째를 맞고 있으며, 올해 대학생 체험행사는 오는 8월 23일 개최된다.
신협은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를 통해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전국 신협 공동채용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을 부여해 참가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돕기로 했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전공 무관)으로 참가신청서를 통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신협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28일까지 행사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행사 참가 후 5년 이내 전국 신협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최초 1회)은 물론, 행사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과 교통비를 지급한다. 특히 행사 프로그램인 ‘신협 도전 골든벨’ 수상자, ‘신협 발전 제안’ 우수 발표자를 선정해 5년 이내 신협중앙회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 혜택(최초 1회)과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행사가 끝난 뒤에도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