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9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239개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2.32%까지 금리를 우대해주는 대백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현대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과 참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이었다.
참저축은행과 현대저축은행 모두 영업점 가입 외에도 인터넷, 스마트폰에서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참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면 연 0.1% 우대된다. 기본 세전이자가 2.22%이므로 영업점이 가깝더라도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는것이 유리하다.
현대저축은행도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으로 12개월 이상 가입하면 연 0.1%가 우대된다. 현대저축은행은 강남구청역 부근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목동, 송파, 분당 3개 지점을 두고 있다.
단, 대백저축은행은 비대면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이므로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해야 한다. 대백저축은행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영업점이 있다.
그 다음으로 높은 최고우대금리는 2.3%로 현대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과 대백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참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이었다. 대백저축은행은 제외한 두 상품 모두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
최고우대금리 2.27%를 제공하는 페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복리)과 ‘회전정기예금(인터넷,모바일)’(복리)가 그 뒤를 이었다. 두 상품은 비대면 가입 상품으로 우대조건은 없다. 페퍼저축은행의 단리로 이자를 지급하는 동일상품 최고우대금리가 2.25%로 그 뒤를 이었다.
한국투자저축은행 ‘e-PLAN 정기예금’(복리), 모아저축은행 ‘e-모아 정기예금’(복리), 인천저축은행 ‘e-보다정기예금’(복리), 세종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JT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유니온저축은행의 ‘e-정기예금’(복리), 예가람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MS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세종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복리), 머스트삼일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복리) 이 2.22% 최고우대금리를 제공했다.
해당 상품 모두 기본이자와 최고우대금리가 동일, 특별한 우대조건이 없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은 인터넷으로 가입해야 하며 특별한 우대조건은 없다. 인천저축은행 ‘e-보다정기예금’(복리)은 인터넷뱅킹 전용상품으로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해야 한다. 모아저축은행 상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비대면 가입 전용이다.
더 많은 상품과 금리, 우대금리 조건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및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