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26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153개 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 가장 높은 상품은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이다.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과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이 각각 4.6%, 4.5%로 그 뒤를 이었다.
자사 비대면 가입 앱을 운영하고 있는 저축은행 적금 상품으로는 웰컴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KB저축은행 등이 있다.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 2.8%로 세전이자와 동일하며 대신저축은행 스마트 뱅크 앱을 다운받아 가입하면 된다. KB저축은행 ‘KB착한e-plus정기적금’은 최고우대금리 2.7%다. KB저축은행 ‘KB착한뱅킹’에서 가입하면 된다. 최고우대금리 2.5%를 제공하는 웰컴저축은행 ‘e-정기적금’과 ‘m-정기적금’은 웰컴저축은행 ‘디지털지점’ 앱을 다운받아 가입할 수 있다. ‘e-정기적금’은 인터넷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m-정기적금’은 모바일 가입 전용 상품이다.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은 영업점 가입상품이다. 공평저축은행은 분당본점(서현), 일산지점, 수지지점, 부천지점, 평촌지점 중 한 곳을 방문해야 한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영업점에서 KB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KB국민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금리가 우대된다.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 방카슈랑스 가입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영업점 전용 상품이다. OK저축은행은 서울, 경기, 인천, 충청, 대전, 전라북도, 광주 등 많은 지역에 지점을 두고 있어 다른 저축은행보다는 접근성이 높다.
아주저축은행은 충청북도 청주에 본점이 위치하고 있으며 지점으로는 삼성지점, 서초지점, 수유지점, 문래지점, 수원지점이 있다. 5명이 동시가입을 하면 4.5%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아주저축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공동구매 카페를 이용하면 동시가입자를 찾을 수 있다.
3.2%까지 금리를 우대해주는 세람저축은행도 영업점에 방문가입 해야한다. 세람저축은행은 이천에 본점을, 분당에 지점 한곳을 두고 있다. ‘내가디자인하는적금’은 만기재예탁,정기예금이용고객,장기거래고객,첫적금가입,보통예금자동이체신청,체크카드이용,다자녀가족,60세이상,장애인복지카드,직장인,매월불입금액50만원이상,헌혈증소지,임산부,계약기간24,36개월이상,2인이상동반가입,장기기증서약 중 해당사항 개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연 0.1~0.5% 제공해준다.
더 많은 상품과 우대금리 조건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