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무서류, 무방문, 자동 심사로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더 큰 캐시백과 할부 이자율 인하 등 고객의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렉트 오토’의 또 다른 장점은 서류 제출 없이 모바일·온라인으로 24시간 365일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한도 조회 후 즉시 금융 신청도 가능하다. ‘다이렉트 오토’ 에선 모바일·PC공인인증서를 활용하면 5분 내 약정이 완료되어 자동차 대리점에서 카드 승인만 하면 된다.
삼성카드는 작년부터 업무 및 프로세스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업계의 디지털화를 이끌고 있다. 삼성카드는 디지털 경영의 신호탄으로 업계 최초로 작년 4월 24시간 365일 심사 발급 체계를 도입했다. 야간/주말 관계없이 카드신청과 동시에 심사가 가능해 오전에 카드를 신청하고 오후에 카드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프로세스를 단축했다. 업계 최초로 지난해 4월 태블릿PC 회원유치를 도입한 삼성카드는 10월부터 태블릿PC를 모집인 대상으로 100% 보급해 완벽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24시간 365일 실시간 ‘Talk 상담‘을 도입해 카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한 디지털 상담 체계를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상담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카드 발급받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