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12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153개 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가 높은 상위 5개 저축은행 정기적금은 모두 영업점에서 가입하는 상품으로 나타났다.
공평저축은행의 ‘아낌없이 주는 적금’ 최고우대금리가 4.8%로 가장 높았다.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은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으로 가입이 불가한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2.6%이며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KB국민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KB국민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금리가 우대된다.
그 다음으로 높은 최고우대금리는 4.6%로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이었다.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 한해 제공하는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은 기본금리가 2.2%지만 월 납입금액이 1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은 2.4%,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고객은 0.9%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4.5%까지 금리를 우대해주는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도 영업점 가입상품이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5명 이상 동시 가입해야한다. 이를 위해 아주저축은행은 공동구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세전이자는 3%로 공평저축은행(2.6%), OK저축은행(2.2%)보다 높다. 아주저축은행은 서초, 문래, 수유, 수원, 삼성에 지점을 두고 있다.
최고우대금리가 3.2%로 네번째로 높은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에 가입하려면 분당본점, 이천지점 2곳 중 한곳을 방문해야 한다. 만기재예탁,정기예금이용고객,장기거래고객,첫적금가입,보통예금자동이체신청,체크카드이용,다자녀가족,60세이상,장애인복지카드,직장인,매월불입금액50만원이상,헌혈증소지,임산부,계약기간24,36개월이상,2인이상동반가입,장기기증서약 중 해당사행 개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연 0.1~0.5% 제공해준다.
영업점 가입상품인 머스트삼일저축은행 ‘플러스정기적금’은 만기 해지금을 정기예금으로 예치할 경우 연 0.3%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3%까지 우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머스트삼일저축은행은 경상북도 포항시에 있다.
더 많은 상품과 우대금리 조건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