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AIA생명, 자선기금으로 소외계층 환아 지원 확대

이은정

webmaster@

기사입력 : 2016-11-28 22:14

백혈병·소아암 아이들에 7154만원 기부

[한국금융신문 이은정 기자] AIA생명이 연말을 맞아 백혈병과 소아암 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 지원을 위해 나섰다.

AIA생명 한국지점은 28일 '꿈나누기기금(Share Your Dream Fund)' 7154만원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2004년부터 임직원과 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하고, 이 금액에 회사의 매칭펀드를 더한 ‘꿈나누기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꿈나누기기금은 AIA그룹의 사회공헌 캠페인 'Healthy living(건강한 삶)'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13년간 국내에서 조성된 ‘꿈나누기기금’ 총액은 총 9억 5000여만원에 달한다.

AIA생명 관계자는 “임직원과 설계사들은 원하는 모금액만큼 각각 한 달 월급과 수수료에서 차감되는 구조”라며 “백혈병, 소아암 등을 겪는 소외계층의 환아들에게 힘이 되고자 회사 차원에서 시작한 활동”이라고 말했다.

올해 모금한 기금은 △백혈병·소아암 환아의 치료비 지원 △장거리 치료 환아를 위한 사랑의 보금자리 운영 △학습지도 및 장학금 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기금 전달식은 이날 서울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AIA생명 본사에서 진행됐다. 피터정 AIA생명 전략마케팅본부장이 참석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이중명 협회장과 천진욱 사무총장에게 기금을 전했다.



이은정 기자 lejj@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