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온페이는 신라인터넷 면세점에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유니온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온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시스템은 매 결제 시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기존 절차를 간소화 해 최초 한번의 카드 정보 등록 후 설졍된 결제용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최초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별도의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해외 관광객도 결제용 비밀번호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져 기존에 SMS를 수신할 수 없어 한국에서 결제가 어려웠던 불편함도 해결했다.
간편결제 서비스는 해외에서 발급된 유니온페이 카드(카드번호 62로 시작) 소지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PC를 비롯해 모바일 및 태블릿 PC 등의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성보미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동북아지역 총괄대표는 “유니온페이 온라인 간편결제는 안전성과 편리성을 두루 갖춘 결제 시스템으로 현재 중국 내 아이튠즈(iTunes)와 아마존(Amazon)에서 활발히 상용되고 있다”며 “국내에는 신라면세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니온페이과 신라면세점은 이번 온라인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다양한 적립금 혜택을 마련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신규로 가입하는 회원들에게는 10달러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매주 적립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