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큐온캐피탈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애큐온캐피탈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15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대표이사 박규호)와 전기차 충전 서비스 관련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전기차 충전기 개발과 공급, 기타 전기차 충전 서비스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전기차 충전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공동개발 △전기차 충전기 투자 시 금융상품 제공 △자동차 제조사와 연계한 차량+충전기 통합상품 구매 고객 대상 금융상품 개발 등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보급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국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사장은 "지구 온난화 등 환경 문제가 삶의 방향을 바꾸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기업의 친환경 경영은 다른 무엇보다 우선순위가 높다"며 "애큐온캐피탈은 정부의 6대 에너지 신산업 모델 중 하나인 전기차 충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금번 협약 체결과 함께 앞으로도 친환경 사업 등 신사업 영역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지난 1일부터 애큐온캐피탈은 KT캐피탈에서 '애큐온캐피탈'로 상호를 변경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