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 서비스는 2014년 카드기반의 간편 결제 서비스 이후 꾸준히 가입자 수를 늘려왔다. 2016년 4월부터는 계좌기반의 간편 결제 및 송금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고객들은 올해 6월 9일부터 DGB대구은행 계좌를 통해 계좌기반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카카오톡 사용자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이나 구동 없이,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송금,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계좌 기반 카카오페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송금 기능이다. 계좌번호나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 바로 송금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유저라면 간단한 본인 인증 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본인명의 은행 계좌를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후 카카오머니로 충전해 송금 및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와 카카오뮤직 등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앞으로도 관련 사용처와 제휴 사용처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7월31일까지 카카오페이에서 DGB대구은행 계좌를 출금 계좌 등록 후, 1만원 이상 카카오머니를 충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증정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전자결제 시스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N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