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자동대출’./사진제공=신한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은 대출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모바일 어플을 통한 무방문, 무서류, 무수수료의 시스템 대출 상품 ‘참신한 자동대출’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점 방문 없는 쉽고 빠른 자동대출을 표방하는 ‘참신한 자동대출’은 대출에 필요한 재직·소득 사항을 시스템이 자동심사해 신속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본인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모바일을 통해 한도조회·대출실행이 가능하다.
‘참신한 자동대출’은 신용등급에 따라 최소 연 12%에서 24.9%까지 금리가 차등 적용된다. 특히 12개월부터는 전월 무연체 고객에게 매월 최대 1%p, 연간 최대 12%p 금리인하 혜택까지 적용하고 있어 성실 상환 고객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신한저축은행은 참신한 자동대출 출시 기념으로 ‘참신한 자동대출 출시! 시원하게!’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신한 자동대출 한도조회만 해도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대출취급 고객 200명에게는 시원한 극장 데이트를 지원하는 CGV영화예매권 2매와 콤보 세트를 선물한다.
신한저축은행은 ‘참신한 중금리 대출’, ‘참신한 직장인 대출’에 이어 금번 ‘참신한 자동대출’까지 출시해 서민금융대출 햇살론과 함께 신속하고 편리한 대출 프로세스를 갖춘 중금리 서민대출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