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우리카드 전체 체크카드 이용금액 중 20~30대의 비중이 63.7%로 가장 높았고, 특히 해외 이용금액은 그 비중이 69.3%로 더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도 8%로 40~50대의 3%에 비해 2배 이상 높다는 점에 주목해 이 카드가 기획됐다. 기존에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일반적으로 1%의 국제브랜드 수수료와 별도의 해외이용수수료를 부담해야 했지만, 이 카드는 해외이용 수수료를 없애 고객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여기에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 1~2%를 카드 결제일에 입금해주는 캐시백 서비스도 있어 유학,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대학생,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빈번한 고객, 해외직구족 등이 혜택을 누리도록 했다. G마켓, 옥션 결제금액 10% 할인으로 젊은층이 선호하는 온라인 쇼핑 혜택을 강화했으며, 스타벅스 20% 할인,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10% 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0% 할인, YBM시사, 파고다, 해커스 어학원 10% 할인, 전국 시내버스, 지하철 2천원 할인, 휴대전화 요금 3천원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7월말까지 카드 발급고객 전원에게 G마켓,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 및 무료배송 쿠폰 2매를 제공한다. 20대 고객에게는 커피, 햄버거 등 기프티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6매를 추가로 제공한다. 고객이 이벤트 쿠폰을 모두 이용한다면 6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전월 50만원 이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