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8퍼센트,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누디진’ 투자자 모집

원충희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2-23 21:01

[한국금융신문 원충희 기자] P2P금융서비스기업 8퍼센트(대표 이효진)는 오는 24일 낮 12시 프리미엄데님 브랜드인 ‘누디진’에 대한 투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출을 신청한 누디진은 스웨덴의 데님 브랜드로, ‘Naked Truth about Denim’을 슬로건으로 유럽, 일본,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대출은 2016 FW(가을/겨울) 신상품의 신속한 수입을 통한 물량확보가 목적이며 8퍼센트를 통해 3억원을 모집한다.

이번 펀딩 참여자들은 누디진이 송아지 가죽으로 제작한 명함지갑과 1~10만원 상당의 할인권 등 스페셜 리워드를 얻을 수 있다. 누디진은 총 대출금액 3억원, 연 8%의 금리에 원리금 균등 방식으로 상환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환기간은 12개월이며 매월 2621만원을 상환하게 된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이번 대출을 통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가 국내에서도 보다 많은 소비자들께 소개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저희 8퍼센트는 앞으로도 기존 금융권에서 소외받는 유망 기업의 사업확장에 좋은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8퍼센트는 다수의 개인이 자금이 필요한 개인에게 소액씩 투자하는 플랫폼으로, 지난 2014년 12월 첫 채권을 공시한 이후 12개월만에 누적 대출금액 100억원을 넘어섰다. 특히 올해 6월 투자금액 10억을 넘어선 이후 매달 90%이상의 큰폭의 성장세를 보이며 부실률 0%를 기록하고 있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