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카드는 인터넷 음원 사이트인 멜론(www.melon.com)에서 월정액 요금제 이용 시 음악관련 모든 판매 컨텐츠를 50% 할인된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상품 출시 기념으로 멜론 사이트에서 `하나 멜론카드`를 발급받고 ‘컨텐츠 3개월 이용권’을 구입하면 2,500원으로 3개월간 멜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카드를 신청한 선착순 5,000명에게 영화 예매권과 소니 바이오 노트북 컴퓨터 등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 이 카드는 ▲SK주유소 리터당 50원 할인 ▲씨즐러 등 패밀리 레스토랑 최대 20% 할인 ▲커피빈 10% 할인 ▲CGV 등 영화관 최대 4천원 할인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50% 할인 ▲철도승차권 5% 할인 ▲스피드메이트 차량점검 서비스 ▲하나은행 자동화기기 인출 및 이체수수료 면제 ▲3개월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도 있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한옥수 차장은“멜론 사이트 방문자수 기준으로 추정 결과, 국내 디지털 음악 사용인구가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며 현재 약 500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기존 멜론 유료회원이 `하나 멜론카드`를 사용할 경우 연간 3만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김의석 기자 es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