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병술년 새해를 맞아 확정금리와 주가 상승 시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가지수연계 복합예금 `운수대통 복합예금`을 6일부터 23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확정금리(6개월 연4.7%, 1년 연5.0%)정기예금과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을 동시에 가입하는 복합형과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만 가입하는 단독형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대상과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고 예금기간은 6개월과 1년이다.
복합형은 가입금액의 50%는 연 5.0%(6개월 연 4.7%)의 확정금리 정기예금으로 가입되고 50%는 원금이 100% 보장되는 Kospi200지수연계 정기예금으로 가입되며, 단독형은 가입금액 전부가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으로 가입된다.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의 수익률은 Kospi 200지수의 상승률에 비례해 정해지는데, 6개월제의 경우 예금기간 중 총2회 관찰해 높은 값을 적용해 수익률을 계산하는 형태이고, 12개월제의 경우에는 만기에 한번 관찰해 수익률을 정한다.
복합형은 주가지수 연동예금에서 원금만 받더라도 6개월제의 경우 최저 연 2.35%, 1년제의 경우 연 2.5%의 수익률이 확보된다.
이 상품을 가입하면 레포츠관련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주며 레포츠 전문업체를 통해 각종 레포츠활동 및 콘도예약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원정희 기자 hgga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