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은 One Touch형 1호, 2호 및 상승형 1호, 2호로 구분되며 모집한도는 종류별로 500억원씩 총 2000억원이다.
One Touch형은 기준일 KOSPI 200 주가지수 대비 40% 상승한 수준을 예금만기 이내에 한번이라도 도달시 최고 11%를 고객에게 지급하는 만기원금 보장 정기예금이다.
상승형은 예금 만기시점의 주가지수가 예금가입 시점의 주가지수보다 높게 형성되는 경우에 그 상승폭에 비례해 최고 15%를 고객에게 지급하는 만기원금 보장 정기예금이다.
기준 주가지수는 모집마감일 익영업일의 KOSPI 200지수 종가로 결정되며 상승형의 "만기 주가지수"는 예금 만기일전 2영업일로부터 소급해 5영업일 동안의 KOSPI 200지수 종가들의 평균으로 결정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주가 상승에 따른 고수익 가능성과 동시에 원금 보장이라는 안정성을 갖고 있는 상품이어서 직접 주식 투자로 인한 위험을 피하면서 저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일반인들에게는 좋은 투자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투자자의 성향에 따른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가지 유형의 원금보장 예금을 준비했으며 향후 주가지수 뿐 아니라 금리, 환율 등과 연계된 다양한 원금보장 예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준식 기자 impark@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