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LG캐피탈이 뉴레이디 카드에 이어 2030카드를 내놓게 된 것은 고객층별 특성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타사와의 상품 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 이어서 향후 성공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LG캐피탈이 선보인 남성전용 2030카드는 20~30대 남성 직장인을 겨냥하여 다양한 생활, 금융, 인터넷서비스를 묶어 선보이고 있다.
즉 20~30대 남성 직장인들이 원하는 다양한 생활, 금융서비스와 함께 인터넷이 이미 이들의 생활 속에 깊숙하게 자리잡았다고 보고 이와 관련한 인터넷 서비스를 폭 넓게 준비했다.
상품 구성을 보면 우선 자동차, 주유, 남성의류등 다양한 업종에서 할인서비스 및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카드발급과 동시에 5백만원까지 무보증 대출을 실시키로 했다.
또 인터넷 현금서비스, 인터넷 대출등 사이버뱅킹과 사이버 쇼핑몰 이용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사이버적립 포인트 서비스를 비롯하여 전사상거래 안심보험, 인터넷 무료이용 및 무료게임 서비스, 개인 홈페이지 무료제작, 광고메일 적립금 서비스등을 폭넓게 제공하기로 했다.특히 대출후 1년간 카드사용실적 및 신용도에 따라 최고 1%까지 이자를 환급받을 수 있는 이자환급서비스도 실시키로 했다.
한편 LG캐피탈은 이번 LG 2030카드와 뉴레이디카드의 출시를 기념하여 16일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 대규모 사은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즉 행사기간동안 신규 가입회원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현금 1천만원, 2등 2명에게 LG증권 수익증권 5백만원 또는 LG전자 가전세트를 주는등 총 1천1백26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 행사기간동안 LG캐피탈 홈페이지로 신규가입한 전 회원을 대상으로 1년간 연회비를 면제해주며, 행사기간동안 카드를 이용한 고객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EF소나타 1대를 제공하기로 했다.
박정룡 기자 jrpark@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