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따라 고객은 신동아화재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갖고 인터넷 보험가입, 인터넷 뱅킹, 홈트레이딩 증권거래(HTS)와 같은 각종 전자상거래에 자필서명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실물경제에서 사용하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법적효력과 증거능력을 갖게된다. 다만 고객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신동아화재 지점을 한번은 방문하여 신원확인을 해야 한다.
―신동아화재는 이처럼 전자서명공인인증·보안·결제 등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고 22일부터 본격적인 `원클릭` 보험가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가입대상 상품은 대중적인 성격의 자동차보험과 여행자보험으로, 고객은 인터넷 상에서 실시간으로 보험가입금액·보험기간·보장내용·납입할 보험료·납입방법 등을 결정·산출한 후, 기존처럼 전화나 팩시밀리를 통한 별도의 본인확인 절차없이 신동아화재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갖고 청약서 자필서명을 대신하여 곧바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의 홈페이지에서도 물론 보험가입에 따른 제반사항들이 실시간으로 처리되었지만 공인된 전자서명을 발급받지 못해 유선이나 팩시필리를 통한 별도의 확인절차가 병행되어왔다. 이번 신동아화재의 `원클릭` 보험가입 서비스 실시는 국내 온라인 보험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이 부문에 대한 투자를 강화시키는 촉진제가 될 전망이다.
―한편, 신동아화재는 디지털 영업환경 시대를 맞아 각종 기념일·효도정보·자녀교육 정보·카풀정보 등 맞춤정보를 이메일이나 휴대폰 문자서비스로 전송해주는 `가족사랑 서비스`를 자체 홈페이지(www.sdafire.com)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6월말까지 `가족사랑 대축제` 행사에 참가한 고객 중 총 6,391명을 추첨하여 기아 리오자동차·펜티엄Ⅲ 데스크탑PC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