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좋아요, 댓글 가능” 네이버 밴드, 싹 바뀐 프로필 서비스 공개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3-09-13 09:13

이용자 간 소통 활성화 지원 목적
좋아요·댓글 지원…직관적 디자인 적용

네이버 밴드가 프로필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하고 기능 전반을 고도화했다고 13일 알렸다. /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밴드가 프로필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하고 기능 전반을 고도화했다고 13일 알렸다. / 사진제공=네이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 밴드(대표 김주관)는 프로필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하고 기능 전반을 고도화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 밴드는 이용자 간 소통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포토카드 형태 디자인 개선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누적 기능 ▲좋아요, 댓글 등 반응형 기능 ▲프로필 업데이트 안내 등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오는 11월 중에는 사진뿐 아니라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이용자는 프로필 하단에 제공되는 스토리에 글, 사진, 영상 등 여러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프로필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업데이트된 프로필 기능을 활용하는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새 사진으로 프로필을 변경하거나 다른 가입자의 프로필에 좋아요나 댓글 등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이정민 네이버 커뮤니티 CIC 리더는 “모임 주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하던 기존 밴드의 사용성에 더해 이제는 새로운 프로필 기능을 통해 가족, 여행, 반려동물 등 사용자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연출할 수도 있게 됐다”며 “가입한 밴드의 멤버들에게만 프로필이 공개되는 서비스 특성을 고려할 때, 친밀한 멤버들과 더욱 자연스러운 사용자의 모습과 일상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