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위메이드, 엔비디아 기술 적용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영상 공개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3-06-01 15:42

엔비디아 최신 기술 적용한 첫 언리얼 엔진5 기반 게임
시각적 완성도 극대화해 생동감 넘치는 재미 선보일 계획

위메이드가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새 영상을 공개했다. /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새 영상을 공개했다. / 사진제공=위메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컴퓨텍스 타이베이 2023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이 적용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새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알렸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이미르 대륙에서 9천년 마다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한 주인공의 여정을 그린 MMORPG다. 개발사 위메이드엑스알은 게임의 세계관을 보다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해 게임 개발 과정에 최신 그래픽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최신 빛 처리 기술인 RTX 레이 트레이싱과 AI 딥러닝 기반 프레임 생성 기술 DLSS 3도 게임 개발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두 가지 기술을 적용한 첫 번째 언리얼 엔진5 기반 게임의 실제 플레이 화면이다.

RTX 레이 트레이싱은 최근 그래픽 시장에서 주목받는 빛 처리 기술로, 사실적인 광원 및 반사 효과 구현과 섬세한 질감 표현이 특징이다.

RTX DLSS 3은 AI 딥러닝과 하드웨어 프레임 제너레이터를 통해 초당 프레임 수를 약 2.5배 증가시키는 기술이다.

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철저한 고증과 페이셜·모션 캡쳐 등의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에게 현실감 있는 재미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