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현대캐피탈,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 런칭…실습 보조 강사로 참여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3-05-31 08:27

65세 이상 시니어 10명 디지털 금융교육 진행

현대캐피탈이 현대캐피탈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사진제공=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현대캐피탈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사진제공=현대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현대캐피탈이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금융 사기로부터 고령층을 보호하기 위한 ‘현대캐피탈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30일 65세 이상 시니어 10명을 현대캐피탈 본사로 초청해 디지털 금융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현대캐피탈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니어들은 현대캐피탈이 진행하는 지역 노인 복지관 현장 교육에 디지털 실습 보조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니어들은 간단한 스마트폰 활용법부터 일상 생활에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키오스크 이용법, 스마트폰을 이용한 대중교통 노선과 길 찾기 등을 교육 받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들은 현대캐피탈 앱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금융과 챗봇 서비스를 직접 학습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중 날로 지능화되는 금융 사기로부터 고령층을 보호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은 큰 각광을 받았다. 현대캐피탈은 실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중심으로 보이스피싱 수법과 대처 방법 등을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인 김용혁 실장은 “디지털에 취약한 고령층이 디지털 서비스를 보다 친숙하게 이해하고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현대캐피탈은 앞으로도 사회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을 보호하고 그 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