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제공=넥슨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이벤트 스토리에는 대운동회 황륜대제에 참가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주사위 달리기 플레이도 가능하다. 주사위를 사용해 트랙을 이동하며 ‘엘리그마’, ‘하스미(체육복)의 엘레프’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트랙 완주 시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신규 학생 3종도 선보인다.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유우카(체육복)’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다. EX 스킬 사용 시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치유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획득하고, 해당 위치에 깃발을 소환하고 아군 3인을 깃발로 이동시켜 치유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제공한다.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 ‘마리(체육복)’는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이다. 자신을 제외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체력을 치유력에 비례해 회복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스트라이커 ‘하스미(체육복)’는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얻을 수 있다.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하고, 최대 2 코스트를 추가로 소모 가능하다. 코스트 당 대미지가 30% 증가한다.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의 신규 보스 ‘고즈’도 추가했다. 높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어 전략적인 공략이 요구된다.
넥슨은 사전등록에 참여자 전원에게 청휘석 1200개와 10회 모집 티켓 1개를 선물한다. 또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 ‘CHEER UP! 아로나의 스페셜 보너스’를 진행한다.
내달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청휘석 100개를 지급한다. 7일 이상 접속하면 3성 가구 대운동회 휴식 텐트를 얻을 수 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