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카오엔터, 글로벌 143억뷰 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스핀오프 론칭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3-04-10 16:35

사전 예약 시작 7시간 만에 10만명 달성
웹소설 스핀오프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인기작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스핀오프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인기작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스핀오프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글로벌 143억뷰를 기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스핀오프가 론칭된다.

카카오엔터는 웹소설 스핀오프 ‘나혼렙 : 라그나로크’를 1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8년 완결된 웹소설에 이어 5년 만에 연재되는 시리즈다.

디엔씨미디어(대표 신현호)가 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은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웹소설 원작자인 추공 작가에 이어 다울 작가가 이번 웹소설 스핀오프의 펜대를 잡았다. 다울 작가는 웹툰과 웹소설을 합쳐 1억 2000만회 조회수를 기록한 ‘던전리셋’과 3000만회 조회수의 ‘무한리셋’ 등 액션 판타지 장르에서 손 꼽히는 작가다.

다울 작가는 “원작이 가진 체계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더욱 심화시키는 한편 수호의 성장 스토리에 흥미진진한 퀘스트와 액션, 에피소드를 가미해 원작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소설 스핀오프를 향한 기대감도 크다. 지난달 30일 스핀오프 론칭을 기념해 진행한 사전 예약 이벤트는 오픈 7시간 만에 10만명을 달성했다.

카카오엔터는 웹소설 스핀오프 론칭을 기념해 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캐시 1억원을 나눠 가지는 이벤트와 ‘나 혼자만 레벨업’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