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컴-네이버클라우드, ‘AI 동맹’ 맺는다…교육·공공시장 공략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3-03-29 09:25

한컴오피스에 네이버클라우드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적용

한글과컴퓨터 판교 사옥. / 사진=한글과컴퓨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가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초대규모 AI를 탑재한 한컴오피스로 교육 및 공공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컴과 네이버클라우드는 한컴오피스에 네이버클라우드의 초대규모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오는 7월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하이퍼클로바X’를 한컴오피스에 적용해 공공기관 니즈에 맞춰 기능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해 맞춤형 AI 기능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는 학습 데이터 중 한국어 비중이 97% 이상이다. 네이버 뉴스와 블로그 등 데이터를 통한 자연스러운 한국어 표현이 가능하다. 또 한국의 법, 제도, 문화적 맥락을 이해해 소통하는 등 한국 특성에 맞춘 AI 서비스를 구현한다.

진성식 한컴 사업본부장은 “한컴오피스가 기존 문서 생산 SW에서 탈피하고, 초거대 AI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경험을 제고하는 차세대 문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양사가 함께 지속적으로 AI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