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형성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다. / 사진=넷마블
이미지 확대보기10일 오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형성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다.
팝업스토어는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매장에서 신규 굿즈 5종과 행운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쿵야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체험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엠엔비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지식재산권)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현재 채널 개설 10개월 만에 팔로워 10만 명을 기록하며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당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 보내주신 큰 사랑과 응원 덕분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10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