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첫날부터 오픈런 화제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3-03-10 14:43

신규 굿즈 판매 및 체험존 등 다양한 콘텐츠 마련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형성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다. / 사진=넷마블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형성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다. / 사진=넷마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진행하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첫날부터 화제다.

10일 오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형성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다.

팝업스토어는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매장에서 신규 굿즈 5종과 행운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쿵야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체험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엠엔비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지식재산권)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현재 채널 개설 10개월 만에 팔로워 10만 명을 기록하며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당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 보내주신 큰 사랑과 응원 덕분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10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