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권준학 농협은행장, 영업점 찾아 내부통제 직접 점검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2-10-03 17:06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은 지난 9월 30일 일선 영업점을 방문해 전산 모니터링을 직접 실시하며 철저한 내부통제 점검을 당부했다. / 사진제공=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 NH농협은행 은행장이 금융사고 예방 교육 등 내부통제 점검을 실시했다.

3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권준학 행장은 지난 9월 30일 4·4분기를 앞두고 일선 영업점을 방문해 시재금 및 중요 용지 검사를 직접 실시했다. 또한 직접 전산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내부통제 점검을 직원에게 당부했다.

이번 점검으로 농협은행은 금융권 내부통제 관련 이슈, 시장 변동성 확대 등 여러 리스크 요인들을 최소화해 올해 사업목표 달성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올해 초부터 금융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시재금 테마 감사 및 현장점검 활동을 확대 실시했다. 본부 부서 내부통제 세부 점검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내부통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권 행장은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내부통제 프로세스 점검 및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에 보답하고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