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SK텔레콤 "3분기부터 이프랜드 내 경제시스템 순차 도입 계획" [컨콜]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2-08-09 15:56

SK텔레콤 T타워. 사진=SK텔레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담당은 9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이프랜드(ifland)는 기업 이벤트 개최, 아바타 공간 제작 등을 통해 B2B 영역에서 일부 수익화 진행 중"이라며 "향후 모임을 개최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기능과 아바타 공간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된 창작물을 유료로 거래하는 기능, 서비스 내에서 광고 집행 등을 통해 본격적인 수익화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 담당은 "우선 3Q 중 이프랜드에서 후원, 참여 보상 등으로 활용 가능한 포인트를 선보일 계획이고, 이후 이프랜드 내 다양한 경제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며 "이프랜드 내의 재화를 실물로 연계하기 위해 SK 코인과 연계하는 크립토 경제 시스템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이프랜드가 SK의 코인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다만, 이프랜드의 경제시스템 중 하나인 크립토 경제시스템은 거시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도입의 효과와 극대화 될 수 있는 최적의 시점에 출시하고자 시장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