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어니스트펀드, 투자 서비스 전면 개편…맞춤형 투자 지원 강화

고원준

ggwj1373@

기사입력 : 2022-08-09 15:00

신규 서비스 오픈·상품 확대…투자 서비스 개선
개인별 투자성향에 맞춰 상품 검색엔진 고도화

어니스트펀드가 투자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제공=어니스트펀드

[한국금융신문 고원준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개인신용투자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와 함께 투자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면서 투자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간편화하고 투자자 보호 조치를 보다 강화했다.

어니스트펀드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자서비스 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오픈한 개인신용투자 서비스는 개인별 투자성향이 다른 것을 고려해 상품등급, 수익률, 투자기간 등 여러 기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엔진을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도 있다. 리스크를 낮추기 위한 상품별 투자 금액을 1만원 단위로 설정해 조정이 가능한 분산투자 기능과 관심 상품을 그룹화할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 등을 추가해 개개인 사용자 경험을 제고했다.

또한 상품별 투자설명서 페이지가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실제 어니스트펀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아 전체 상품등급, 예상투자수익, 손실률 등 투자를 결정하는 주요 핵심요소들과 세부 설명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배치해 가시성이 높였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투자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간편화해 투자자 개인 성향에 맞는 안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이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원준 기자 ggwj137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