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농협, ‘제주 하우스감귤 사업추진 설명회’ 개최

편집국

@

기사입력 : 2022-06-10 23:04

[이동규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닫기이성희기사 모아보기) 경제지주는 10일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합동으로 농협 가락공판장에서 공판장 감귤 경매사를 대상으로 ‘제주 하우스감귤 사업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20년 5월에 오픈해 출범 2주년을 맞이한 농협 온라인거래소는 '20년 거래물량 1만8919톤(거래금액 278억원)에서 '21년 3만7376톤(거래금액 717억원)으로 큰 성장을 보이며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농산물 도매유통 경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감귤은 작년 11월부터 온라인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한 품목으로, 이번 설명회를 통해 거래량을 대폭 확대해 올해 온라인거래소 거래 목표실적 800억원 달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2년 제주 하우스감귤 생산동향 및 출하 계획 ▲온라인거래소 출하물량에 대한 산지 지원방안 ▲온라인거래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토론 등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박진석 상무는 “온라인거래소는 중간 유통단계를 줄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하는 거래방식으로, 온라인거래소를 통한 감귤거래를 지속 확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협 온라인거래소를 통해 농산물 출하와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의 경우 전화로 참여 신청을 하면 출하처 현장방문, 구매자 약정체결 등의 절차를 거친 뒤 참여 가능하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