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카드, MZ세대 겨냥 ‘딥드림 카드’ 모베러웍스 콜라보 에디션 공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11-22 16:31

월급 봉투 컨셉 패키징 등 ‘힙한’ 요소 담아

신한카드와 모베러웍스가 출시한 ‘딥드림 카드’ 스페셜 에디션. /사진제공=신한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한카드가 MZ세대의 ‘힙한’ 감성을 담은 ‘Deep Dram(딥드림) 카드’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을 공개했다. 크리에이티브 그룹 ‘모빌스 그룹’의 ‘모베러웍스’와의 협업으로 혁신적인 카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22일 모빌스 그룹과 협업을 진행해 신한카드의 대표 베스트셀러 ‘딥드림 카드’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인 ‘Deep Dream(모베러웍스) 카드’를 1년간 한정판 형태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베러웍스는 MZ세대와의 적극적인 교감, 연결을 무기로 MZ세대의 대표 브랜드로 떠오른 크리에이티브팀이다. 뉴발란스, 롯데월드, 오뚜기, 싱글톤, SK텔레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

이번 콜라보를 통해 신한카드는 MZ세대와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모빌스 그룹은 카드업계 1위와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팬 층을 확보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딥드림(모베러웍스) 카드’는 모베러웍스의 브랜드 이미지와 캐치프레이즈인 ‘스몰 워크 빅 머니(Small Work Big Money)’란 메시지를 접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행운의 상징인 2달러 지폐를 형상화한 카드 플레이트부터 노란색 월급 봉투 컨셉의 카드 패키지, 영수증 느낌이 묻어나는 별지 등 힙한 요소를 다양하게 담아냈다.

‘딥드림 카드’는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0.7%p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5개 실생활 영역에서 기본 적립의 3배인 2.1%p가 적립되고, 5개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1개 영역에선 최대 3.5%까지 적립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딥드림 체크와 모베러웍스 콜라보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통해 ‘새로움’으로 MZ세대와의 공감과 지지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