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코스맥스, 친환경 용기 개발…플라스틱 줄이기 앞장서

나선혜 기자

hisunny20@

기사입력 : 2021-10-05 13:02

SK케미칼㈜, ㈜우성플라테크, ㈜레시피와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에 관한 MOU 체결

코스맥스가 친환경 용기 개발을 위해 SK케미칼, 우성플라테크, 레시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코스맥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코스맥스가 친환경 자원 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해 '화학 업체-용기 생산- 브랜드'에 이르는 밸류 체인(Value Chain) 협력을 강화한다.

코스맥스는 지난 30일 SK케미칼, 우성플라테크, 레시피와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에코트리아(ECOTRIA)'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과 사용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SK케미칼은 에코트리아(ECOTRIA) 소재를 공급한다. 우성플라테크는 고투명 화장품 용기를 생산, 레시피는 코스맥스와 에코트리아 소재로 만든 화장품 용기를 사용, 화장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SK케미칼이 개발한 '에코트리아'는 재활용 페트 원료(PCR)를 혼합 생산한 고투명 코폴리에스터다.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인 컨트롤 유니온(Control Union)에서 글로벌 리사이클 스탠다드(Global Recycle Standard, GRS) 인증을 획득했다.

코스맥스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전 세계 1000여 파트너사에 제안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코스맥스 주요 글로벌 고객사로는 로레알, 유니레버, 시세이도, 랑콤 등이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앞으로 글로벌 고객사에 영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상배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코스맥스는 탄소 배출 절감,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 협약을 계기로 화장품 업계 친환경 패키지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