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NH농협생명, UNEP FI 지속가능보험원칙 가입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9-15 22:33

"실질적 ESG 경영 추진 환경 구축할 것"

NH농협생명이 지속가능보험원칙에 가입했다./사진= NH농협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NH농협생명은 15일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가 선포한 지속가능보험원칙(PSI)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보험원칙은 전 세계 140여개 보험사와 유사기관이 가입한 국제협약으로 전반적인 경영활동과 관련한 요소를 지속가능성과 접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NH농협생명은 △회사 경영전략 △리스크관리 △상품개발 △영업 및 마케팅 활동 등 경영활동 전반에 지속가능한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가능보험원칙을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난 7월 농협금융지주와 은행이 UN 책임은행원칙(PRB) 이행을 선언하면서 그룹 차원의 글로벌 ESG 경영체계를 반영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이행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걸 목표로 삼고 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를 고려한 ESG 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이다”라며 “지속가능보험원칙 동참을 통해 장기적으로 실질적 ESG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농협생명은 농협금융 ESG 추진전략에 맞춰 사회적 책임투자 및 친환경 투자 확대, 페이퍼리스 조직문화 정착, 임직원 교육 등 ESG 경영실천 사항을 추진하고 있다. 농협금융 국제협약 마스터 플랜에 따라 UNEP FIPSI 가입을 필두로 향후 ISO14001 인증 등 ESG 국제협약에 가입할 계획이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