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카오엔터 "카카오TV, 론칭 1주년 만에 누적 시청자 4100만명"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1-09-06 14:57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을 슬로건으로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사진=카카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을 슬로건으로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10~30분의 웰메이드 미드폼을 중심으로 지난 1년여동안 드라마, 예능, 라이브 쇼 등 총 53개 타이틀의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733편의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1년만에 누적조회수는 11억뷰를 넘어섰으며, 누적 시청자수는 4100만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기존의 TV나 웹콘텐츠들과는 다른, 독창적 크리에이티브와 과감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하나의 콘텐츠 장르이자 브랜드로 시청자들에 각인시키고 있다. 지난 1년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카카오엔터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하며, 뉴미디어 콘텐츠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는 동시에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지난 1년여간 카카오TV 오리지널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해, 시청자들이 일상에서 한층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