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나서…3개월 인턴 매칭도 추진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6-30 08:39

4기 인턴 매칭 수료생 중 일부 투자심사역 활동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제5기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벤처캐피탈협회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벤처투자와 오는 8월 13일까지 ‘2021년 제5기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분기 벤처투자액과 펀드결성액이 지난해 이어 모두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제2벤처붐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벤처캐피탈협회는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신규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다.

이번 과정은 벤처캐피탈 업계로의 우수인력 유입과 취업 희망자의 채용연계를 목적으로, 벤처캐피탈 대표와 임원으로 구성된 선발위원회가 업계의 수요와 지원자의 역량을 고려하여 직접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벤처캐피탈 이론교육과 투자심사보고서 및 투자계약서 작성 등 실무 워크숍으로 약 8주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기간 교육에 참여해 업계의 주요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육 수료생 중 벤처캐피탈사가 선정한 인원에 한하여 현장 업무 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3개월 간 인턴 매칭을 추진한다.

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지난 4기 교육에서 인턴 매칭이 성사된 수료생 중 약 90%가 정규직으로 채용 전환되어 현재 투자심사역으로 활약 중이다”며, “본 과정의 수료생들이 우리나라 벤처투자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