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캐롯손보 퍼마일車보험,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6-15 23:53

글로벌 반도체사와 적극 협상
월정산형2 임시특약 가입 고객 포함

캐롯손해보험이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 캐롯플러그 지급을 정상화한다./사진= 캐롯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다시 캐롯플러그를 지급할 수 있게 됐다.

캐롯손해보험은 전세계적인 반도체 품귀 현상에 따른 캐롯플러그 수급 문제를 해결해 캐롯플러그 지급이 정상화됐다고 15일 밝혔다.

캐롯플러그는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운용되는 데 필요한 핵심기기다. GPS 기반으로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월별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산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캐롯과 SK텔레콤의 기술력이 반영됐다.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글로벌 반도체 수급난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3월부터 캐롯플러그 배송이 중단됐지만 글로벌 반도체사와의 적극적인 협상을 통해 6월, 캐롯플러그 공급을 재개하게 됐다.

캐롯플러그 지급이 중단된 기간 동안 월 500Km 운행을 가정해 보험료를 납부하는 ‘월정산형2 임시특약’의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고객 역시 가입 차수 별로 캐롯플러그를 배송 받게 됐으며 캐롯플러그를 수령하면 정상적인 월정산형으로 전환된다. 물론 퍼마일멤버스프로그램에 동의한 경우, 평균주행거리 기준의 포인트도 일괄 지급받을 수 있다.

캐롯 관계자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캐롯플러그 지급 지연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 가입자 10만명을 넘어선 데 이어 4개월여 만에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 한 만큼 고객의 호응이 뜨겁다”라며 “이번 캐롯플러그 지급 정상화를 통해 상반기 리스크 해소는 물론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퍼마일자동차보험 신규 고객 유입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캐롯손보는 금번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에 이어 그간 준비해 왔던 2세대 캐롯플러그 출시를 앞두고 있다. 2세대 캐롯플러그를 통해 보다 정밀한 운전습관 빅데이터를 쌓고, 이를 정제해 알고리즘화 할 예정이다. 캐롯의 안전운전 알고리즘은 퍼마일멤버스 프로그램에 반영해 고객이 안전운전을 할수록 다양한 포인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긍정적인 순환 사이클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인 퍼마일멤버스 프로그램을 퍼마일자동차보험 비가입 고객 역시 이용 가능하도록 해 본인의 안전운전 습관만으로 포인트 획득 및 사용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회 전반적인 안전운전에 대한 주목도를 높임과 동시에 퍼마일자동차보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