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은행, ‘태국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5-10 09:53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하나은행은 해외송금 애플리케이션(앱) ‘하나 이지(Hana EZ)’의 태국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태국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는 태국 최대 규모 방콕은행과 제휴를 통해 바트화(THB) 송금이 우선 적용된다. 하나은행은 향후 태국 내 전체 은행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019년 출시한 하나 이지 앱은 빅데이터 기술과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이 탑재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태국 서비스 개시로 다이렉트 해외송금 대상 국가는 기존 스리랑카, 네팔, 베트남에 이어 태국까지 확대했다.

하나 이지 앱은 일반적인 해외송금 절차와 달리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아 해외 체류자와 유학생 이용자는 물론, 외국인 노동자들도 송금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서비스 개편으로 수취 계좌 유효성 검증과 실시간 이체 현황 확인 등을 통한 착오 송금 예방도 가능해졌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 이지의 다이렉트 해외송금은 출시 이후 편리성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외국환 전문 은행으로 축적된 노하우가 다양한 서비스 출시와 손님 편익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