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건설, ‘제1회 기술혁신 공모전’ 실시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05-04 15:54 최종수정 : 2021-05-04 16:40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포스터 / 자료제공=롯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롯데건설(하석주 대표이사)이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발굴·상생 협력을 위해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건설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공모전을 통해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술 발굴 플랫폼을 구축하고 우수기업의 기술 개발·현장 적용을 지원해 상생 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하고자 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국내 기업이면 누구나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 제출이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품질향상기술, 스마트건설기술, 사회공헌기술(ESG), 원가절감기술로 나눠진다. 7월 서류평가를 통해 10개 기술을 선정한다. 8월 발표평가를 거쳐 8월 말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서류평가를 통과한 10개 기술에 대해 대상(1000만원)부터 장려상(200만원)까지 총 38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 ~ 동상)에게는 ▲정기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Test-bed 현장 제공 ▲기술 개발비 지원(중소기업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통해 비·파트너사의 우수한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해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당사 현장에 시험 적용을 통해 상생 협력·동반성장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