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흥국생명, ‘흥싸TV’ 임직원 칭찬문화 확산 신규 컨텐츠 공개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4-21 10:09

임직원 로열티 제고·동기부여

흥국생명이 21일 신규 SNS 컨텐츠 ‘춘원이가 대신 간다’를 공개했다./사진= 흥국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흥국생명은 21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신규 SNS 컨텐츠 ‘춘원이가 대신 간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컨텐츠는 사내 칭찬문화를 확산해 임직원의 로열티를 높이고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내 인트라넷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평소 칭찬하고 싶은 동료의 사연을 작성하면 매월 1명 이상의 임직원을 선별하여 부서로 직접 찾아가 격려와 함께 선물을 전달한다.

사또로 분장한 개그맨 정범균이 근무 시간에 깜짝 방문하는 서프라이즈 방식으로, 업무에 지친 임직원을 격려하는 동시에 재미를 더했다. 회사 측은 ‘춘원이가 대신 간다’는 타이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자 하는 박춘원 대표의 소통 의지가 담겨있는 컨텐츠라고 설명했다.

컨텐츠 공개와 함께 구독 및 시청소감 이벤트도 진행된다. ‘흥싸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영상 시청 소감을 남기고 이를 캡처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29일 발표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컨텐츠는 최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시도 중 하나”라며 “작은 성과도 칭찬할 수 있는 기업문화가 조성된다면 임직원과 회사의 동반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TF팀인 ‘People&Culture Lab’을 중심으로 ‘CEO&임직원 소통 간담회’, ‘임직원대상 금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