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5월 분양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04-20 20:21

신혼희망타운, 청약 조건 젊은 세대에 유리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 사진제공=DL이앤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DL이앤씨(마창민 대표)가 다음 달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공급에 나선다.

단지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06번지 일원(의왕 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3층 ~ 지상 20층, 11개 동(테라스 동 3개 포함),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다.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6㎡ 462가구, 59㎡ 408가구로 구성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민간분양보다 무주택 기간 및 자녀수의 가점 비중이 작다.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세대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 청약은 총 2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1단계 우선 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 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2단계 잔여 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인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및 1단계 우선 공급 낙첨자 전원이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현재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40%가 적용된다.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함에도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된다. 초기에 주택 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 내에 조성된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서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을 잇는 총 37.1km 길이의 노선으로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이다. 사업구간은 과천, 안양, 군포, 의왕, 수원, 용인, 화성, 오산시 등 8개 지역이다. 단지 인근 경수대로,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가 있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된다. 방과 방 사이,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전용면적 59㎡ A타입(일부 세대)의 경우 4Bay 맞통풍 구조다.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현관 팬트리를 도입했다. 저층과 최상층에는 2면 개방형 테라스 하우스, 펜트하우스 등이 있다.

단지 외관은 기존 커튼월보다 우수한 커튼월 룩이 적용됐다. 최고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했다.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 시설이 들어선다. 이 밖에 어린이집, 그로잉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 골프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단지 뒤편에 위치한 자락숲 공간은 오봉산과 연결된다. 벚꽃나무가 식재되는 시그니처 가든, 산책로가 있는 그린 에비뉴, 패밀리 가든 등이 조성됐다. 단지 인근에 의왕 시청, 경찰서, 소방서가 있다. 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시티병원, 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할 수 있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고천초, 의왕중, 우성고, 경기외고 등 반경 1km 내에 초·중·고 인프라가 있다.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뒤편에 위치한 오봉산과 인근에 위치한 고천체육공원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되는 만큼 민간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와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은 청약 조건이 제공돼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스카이 커뮤니티, 커튼월 룩, 테라스 하우스 등 DL이앤씨의 프리미엄 상품과 경기 남부권의 핵심 교통망으로 떠오르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 호재까지 더해 의왕시를 대표하는 주거 타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5월 중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